[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김정호(국민의힘 대표의원, 광명1) 의원은 18일(수),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열린 M-이코노미뉴스가 주최하는 ‘2024년 의정대상·지자체장상’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으로서 예산감시 및 소통과 화합 중심의 의정활동과 행정에 있어 투명성과 효율을 강화하여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김정호 의원은 「경기도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 제정하여 경기도내 평생학습조시의 지속적인 성장과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해 경기도내 시·군의 평생학습도시 지원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또한, 지난 17일(화), 경기도의회 제379차 정례회 제7차 기획재정위원회 심사에서 김정호 의원은 공익제보의 창구가 공익신고·반부패신고로 이원화되어 제보하고자 하는 도민들의 편의성과 신고처리의 효율화를 위해 「경기도 공익제보 보호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상임위를 통과했다.
김정호 의원은 시상식 직후 “본 상은 개인에게 주어진 영광이 아닌 경기도민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겸손한 자세로 도민 여러분의 행복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4년 의정대상·지자체장상’은 M-이코노미뉴스가 후보군을 선정, 매년 창립기념행사와 겸하여 의정활동에 충실하여 온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 광역의회 의원 및 시·군 의원 들을 선정하여 시상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