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광명시가족센터의 다문화태권도교실에 참여하는 30명의 다문화 가족이 29일 광명시의회를 방문하여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지역 사회에 적응하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관람에 참여한 아이들과 부모들은 시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을 소개한 이재한 의원은 현장에 직접 참석하여 다문화가족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참석자들은 시의원으로서의 역할과 광명시 발전 방향에 대해 질문하며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 의원은 “광명시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로, 다문화가족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다문화가족들을 격려했다. 견학 후, 참석자들은 기념촬영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겼다.

이날 행사에는 광명시가족센터장도 함께 자리해 다문화가족들의 의미 있는 경험을 축하했다. 센터장은 “이번 견학이 다문화가족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되었길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명시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