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29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성남시 체육인의 밤' 행사에 참석해 지역 체육인들을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체육인의 꿈과 노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성남시장과 시의장, 성남시체육회장 등을 비롯해 지역 체육 단체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체육활동 영상 상영 ▲표창 시상 ▲축사 ▲종목단체 입상지원금 전달식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성남 지역 스포츠 발전에 헌신한 선수, 지도자, 동호인, 관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시간이 됐다.
안계일 의원은 이날 “성남의 체육 발전은 시민의 건강 증진을 넘어 공동체의 활력을 키우는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현장에서 헌신하는 체육 지도자와 동호회, 그리고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 한 분 한 분이 성남 체육의 주역”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경기도의회에서도 성남의 체육 인프라 확충과 체육인 복지 향상,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시민 누구나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기고 일상에서 체육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시, 행복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안계일 의원은 체육학 박사로 대학 강단에서 레저스포츠와 건강학을 강의해 온 체육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체육 현장의 현실과 과제를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체육 정책 개선과 인프라 확충에도 꾸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체육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종목단체와 체육인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1년간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