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지난 27일, 광명시민운동장에서 "제16회 광명지역 화합발전 한마음체육대회"가 광명지역화합발전협의회(대표회장 이동윤)의 주관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었으며, 5도민(영남향우회 : 회장 이동윤, 강원특별자치도민회 : 회장 박덕수, 광명회 : 회장 하광호, 충청향우회 : 회장 조백연, 호남향우회 : 회장 김성주)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였다.
행사는 식전공연 김미자 농악단의 풍물놀이로 행사 시작을 알렸으며, 풍물패가 선두에 서고 영남, 강원, 광명, 충청, 호남향우회 순으로 입장했다.
이날 박승원 광명시장, 김정오 광명시부의장, 임오경‧김남희 국회의원, 김정호‧최민‧유종상‧김용성 도의원, 구본신‧이재한‧이형덕‧김정미‧정지혜 시의원, 김기남‧전동석 국민의힘 광명갑‧을 당협위원장 등을 비롯해 광명지역화합발전협의회 역대 대표회장, 각 도 회장 등 5도민 향인들이 참석하여 화합의 의미를 더했다.
개회식에서는 광명지역화합발전협의회 김인기 사무총장과 영남향우연합회 김도연 부회장이 사회를 맡았으며, 조백연 광명지역화합발전협의회 전 대표회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 강원특별자치도민회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 선서,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지역화합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 대한 표창도 이어졌다.
▲광명시장 표창 정은지, 김성주, 손성호, 장선희, 하도호 ▲광명시의회 의장 표창 강현숙, 김명자, 이정자 ▲국회의원(광명갑) 표창 양승완, 강경희, 강만희, 김갑연, 김영희, 임동학, 최주원 ▲국회의원(광명을) 표창 민기옥, 김영빈, 박상중, 이병태, 이형우, 장유진, 최의순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김동철, 오정용, 전영훈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체육대회는 각 향우회 별로 팀을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단체줄넘기, 공굴리기, 훌라후프놀이, 제기차기, 사다리 릴레이, 남녀 계주 등을 통해 협동심을 발휘했다.
이동윤 대표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명한 가을 날씨에 광명시 5도민이 한데 어울려서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올해로 16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서 소통과 화합으로 교류하며 5도민이 하나 되어 명품도시 광명시를 만들어가자”고 힘주어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모두가 광명시민이며 하나라는 열정과 화합의 정신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김종오 광명시의회 부의장은 “여러분이 화합을 하면 더 빛나는 광명시가 될 수 있다”며,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기원했다.
임오경 국회의원(광명갑)은 "모든 지역을 포용할 수 있는 광명시가 되길 바라며 우정과 화합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남희 국회의원(광명을)은 “이자리에 계시는 분들 다 고향은 다르지만 광명의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이라고 생각한다”며, “오늘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광명지역화합발전협의회 이동윤 회장님과 각 지역 향우회 회장님들과 향우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감사를 전하면서 “저는 이웃사촌이 최고라 생각한다. 모두가 형제처럼 화합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한마음체육대회는 광명5도민의 우정과 화합,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소중한 축제의 장이 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즐거운 추억을 간직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