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4월 19일(금)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경로식당 연합 봉사단 <엔젤 인 하안> 임원 30명을 초청, 지금까지의 노고에 대한 감사 의미 전달과 “함께 나아가 봄” 자원봉사 간담회를 진행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식사 지원이 필요한 어르신 270명에게 식사를 제공하여 결식 예방을 돕고 있으며, <엔젤 인 하안>의 16개 자원봉사단체 및 1,200명의 자원봉사자가 어르신 식사 지원 및 경로식당 운영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광명스마일라이온스클럽(회장 정미란), ▲하안3동나눔누리터(회장 이미경), ▲붇다사 불승회(회장 김갑연) ▲행복나눔봉사단(회장 유석용), ▲광명청솔라이온스클럽(회장 김미자), ▲광명희망라이온스클럽(회장 최원익), ▲신광교회(권사 우복숙), ▲하안3동자율방재단(단장 송호순), ▲하안3동새마을협의회(회장 강희주, 백명순), ▲광명소방서여성의용소방대(대장 김인정), ▲대한적십자회광명지구협의회(회장 이광수), ▲광명시하나향우회(회장 박정옥), ▲소하1동나눔누리터(회장 송덕순), ▲작은울타리(회장 강영옥), ▲S.원팀(회장 이소원), ▲밝은人봉사단(개인봉사자)
이번 간담회에서는 광명시 지역밀착형 사업 ‘온(ON)동네 복지관’ 사업 소개와 함께 <엔젤 인 하안> 봉사단과 함께 지역으로 나아가 주민을 만나기 위한 ‘지역별 활동과 계획’에 대해 안내를 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교육·힐링교육’을 통해 봉사단체 임원 간의 교류와 소진을 예방하고, 자원봉사활동의 의지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하안3동자율방재단 송호순 단장은 ”<엔젤 인 하안> 봉사단으로 경로식당에서 함께 봉사하는 많은 봉사단이 한마음으로 모인지 어느덧 1년이 지났다. 작년에는 함께 모이는 것에 의미를 두었다면, 이제는 움직여야 할 때이다”, “평소 지역 주변을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것에 관심이 있기에 지역별 활동의 필요성에 깊이 공감한다. 우리 단체가 하안복지관과 함께할 수 있도록 긍정적으로 역할을 찾아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경로식당 연합 봉사단 <엔젤 인 하안> 덕분에 매일 양질의 식사를 어르신에게 드릴 수 있다. 항상 감사하다“라며 ”함께 나아가 봄라는 이름처럼 경로식당을 넘어서 봉사단체와 함께 온 동네를 누비며 지역 안전망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경로식당 이용 및 봉사 참여 문의: 02-894-0720, 하안종합사회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