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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군포시 기업, 제2회 RCEP 린이수입상품박람회 참가!

- 8월19일부터 21일까지 군포브랜드관 전용부스 운영,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관내 기업 상품 홍보

[군포=구민지 기자] 군포시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해외자매도시 중국 린이시에서 개최하는 ‘제2회 RCEP 린이수입상품박람회’에 참가해 군포브랜드관 전용부스를 운영하고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군포시는 박람회 기간동안 제품 전시와 라이브방송을 통해 중국 내 111,450명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36건의 바이어 상담을 진행했다. 향후 바이어와 기업들을 연계하여 구매 계약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린이수입상품박람회(사진제공=군포시)

 

이에 앞서 군포시는 군포시 기업의 중국 판로 구축을 위해 중국 글로벌스토어인 위챗, 타오바오, 틱톡 몰에 제품을 등록하고 홍보 중에 있으며, 린이시에 오프라인 군포브랜드관을 운영하여 2022년 상반기에 816건의 제품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둔 바 있다.

 

위챗은 중국의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이고, 타오바오는 중국의 대표 오픈마켓 몰이다. 특히 틱톡은 한국에서도 라이브방송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중국에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입점만으로 중국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스토어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경기 침체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국은 코로나 봉쇄 정책으로 경기 둔화가 눈에 띄게 심해지고 있어 중국 수출 비중이 큰 우리나라 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알고 있다. 기업의 이런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관내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일자리기업과(031-390-097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