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5년 3월 25일(화) 11시, 하안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열린강좌 「건강백세운동교실 – 실버요가」의 첫 시작을 열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2025년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백세운동교실 강습시설로 선정됨에 따라 어르신들의 체육·여가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를 반영하여 ‘100세로 이어지는 건강한 노년'라는 주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와 함께 기획되었다.

실버요가는 건강체조와 요가를 접목한 노인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어르신 건강 증진과 노인성 질환 예방을 목표로 진행된다.
건강백세운동교실 실버요가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대학 하안시니어아카데미의 열린강좌로 노래교실, 맨손체조, 한글교실 등 7개 과목과 함께 운영되며, 복지관은 이외 어르신 복지사업인 웰다잉 오픈강좌, 어르신 자서전 프로젝트, 찾아가는 온동네 어르신 취미활동 및 재능기부동아리 '동취미' 등을 통해 어르신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열린강좌 「건강백세운동교실 – 실버요가」에 참여한 어르신은 ”복지관과 공단이 함께 운영해서 더 믿음이 가는 프로그램이다", "복지관에서 다양한 활동을 선택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덕분에 즐겁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와 협력한 건강백세운동교실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차후에도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광명시 내 어르신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광명지사와 함께하는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열린강좌 「건강백세운동교실 - 실버요가」는 3월 25일(화) 개강하여 11월 말까지 약 60회기에 걸쳐 운영된다.

또한 어르신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찾아가는 온동네 어르신 취미활동 및 재능기부 동아리‘ 동취미의 ’마음 심(心) 몸 신(身) - 검도동아리‘가 4월부터 11월까지 철망산근린공원·평화어린이공원 등 하안동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건강백세운동교실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조근화 사회복지사 (070-4361-6037)
동취미 프로그램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신영 사회복지사 (070-4361-6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