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11월 20일(수), 29일(금) 2일 간, 2024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4차 활동 교육 및 최종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날 실시된 4차 활동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 160명을 대상으로 ▲골밀도 안전사고예방 위한 안전수칙의 이해와 대처방법 ▲중대재해사고의 이해 ▲노인인권교육 등 활동 시 유의해야 하는 안전교육과 소양교육 (노인인권)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최종평가회를 진행하여 노인일자리 참여자 16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사업운영에 대한 최종평가 ▲활동 관련 애로사항 ▲혹한기 활동 등 2024년도 사업에 대한 마무리 의견 및 소감을 공유했다.
활동 교육에 참여한 이남순 어르신은 ”혹한기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었고, 특히 안전사고 예방 스트레칭 동영상 강좌는 부상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전숙란 어르신은 ”노인인권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내 권리는 내가 주체적으로 찾아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는 의견을 남겼다.
현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현재 마을환경도우미 64명, 장애인가정식사전달도우미 60명, 복지시설관리도우미 36명이 활동 중이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2025년에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더욱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다양한 노인복지 사업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을 위해 힘쓰고 있다.
문의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하안동팀 석민재 사회복지사 (070-4361-6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