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제29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이상섭 의원 5분 발언

  • 등록 2021.09.15 10:12:52
크게보기

 

[광흥타임즈]

 

이상섭의원 5분 발언[전문]

 

존경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 이상섭 의원입니다.

 

먼저 5분 발언 기회를 주신 박춘호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께 감사드리며, 일선에서 코로나 19 대응 및 행정 업무에 늘 수고가 많으신 공무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5분 발언을 통하여 지난 2021년 1월 19일 시장님이 배곧 주민들과 간담회에서 약속한 안건들에 대한 약속을 지켜주실 것을 촉구하고자 합니다.

 

본의원이 지난 제28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하여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안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과 갈등을 불식시키고, 배곧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기 위하여 몇 가지 제안과 함께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을 주문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본의원이 제안한 안건과 함께 1월 19일 배곧 주민들과의 간담회에서 시장님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약속 하셨습니다.

 

첫째, 실현 가능성이 큰 트랩의 조속한 추진,

 

둘째, 배곧 북단과 연결하는 지하차도 추진

 

셋째, 배곧 북단지역 체육공원 조성

 

넷째, GTX-C노선의 정차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다섯째, 한라1,2차 서울대 우회도로 추진

 

여섯째, 서해안로 횡단육교 추가건설

 

끝으로, 수영장을 포함한 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2021년 본예산 및 이후 추가경정예산에서는 위 사안들 중 2가지 안건만을 예산에 담았고, 다른 안건은 아직까지 예산조차 반영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배곧 주민들은 지금 시장님과 집행부의 관심과 노력을 기대하고 있으나 아무런 약속이행이 되지 않은 채 최근에 국토부가 민간 사업자를 선정하면서 GTX-C노선의 오이도역 정차는 일단 배제된 것으로 발표함으로써 다른 안건도 중단되지나 않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으로 시장님의 약속 이행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물론 간담회에서 논의한 여러 사안들이 하루 이틀 사이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벌써 주민들과 약속한 시간이 약 8개월이 지났습니다.

 

더욱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예산과 공직자분들의 노력이 집중되는 상황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움을 핑계 삼아 배곧 내 각종 현안을 해결하여 주기로 한 주민들과의 약속을 가볍게 생각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심히 우려 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시장님의 시정 철학이 시민이 주인이라고 하셨습니다.

 

이제 곧 2022년도 본예산을 준비해야하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2022년도 본예산 편성 안에는 시장님이 주민들과 약속했던 안건들이 모두 반영 될 수 있도록 하여 주민과의 약속을 지켜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래서 배곧 주민들에게 말뿐인 노력이 아닌, 가시적인 계획을 보여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힘써주시는 시장님과 집행부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주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 주실 거라 믿으며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흥타임즈 webmaster@ghtimes.kr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