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자 더불어민주당 광명시장 예비후보, "일머리 아는 준비된 임혜자가 대안이 되겠다"

  • 등록 2022.03.22 18:15:53
크게보기

- 22일 오전 11시 하안동 혜자캠프 선거사무소에서 공식출마 선언
- '혜자의 일머리 프로젝트' 공개 "확실한 성과을 내겠다"

 

[광명=조수제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혜자 광명시장 예비후보가 22일 오전 11시 하안동 혜자캠프 선거사무소에서 ‘일머리를 아는 준비된 시장’을 슬로건으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광명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중앙무대에서 경험을 쌓고 실력을 검증받은 자신이 광명 발전의 적임자임을 강조하면서 지지를 부탁했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청와대 선임행정관, 국민권익위원회 위원, 서울시 적극행정위원장, 추미애 국회의원 보좌관 등을 역임했고,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 국민소통특위원, 건국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초빙교수,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자문위원, 철산초 운영위원, 광명시민권익위원회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1997년 새정치국민회의에 당보기자 공채로 들어간 후 공보실장, 상근부대변인, 경기도당대변인 등 민주당의 ‘입’으로 활약하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기여하면서 민주당의 역사와 함께 성장한 경력을 강조하며 정책 전문가의 역량을 키웠다고 자부했다.

 

임혜자 예비후보는 완전히 새로운 광명을 위한 ‘혜자의 일머리 프로젝트’로 ▲탄탄한 명품자족도시 ▲똑똑한 스마트안전도시 ▲당당한 시민주권도시 ▲촘촘한 맞춤복지도시 ▲쭉쭉뻗는 교통중심도시 ▲품격있는 문화예체육도시 ▲맘(Mom)편한 교육‧보육특별시 ▲상쾌한 녹색환경도시를 제시했다.

 

세부공약으로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의 자족용지를 최대한 확보해 주거와 일자리, 자족기능이 어우러진 명품도시로 개발하고,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우량기업 유치에 사활을 걸겠다고 밝혔다.

 

철산동과 하안동 재건축을 조속히 추진하고, 도새재생지역과 구름산지구, 하안2지구 등 개발지역 고충을 해결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세워 주거환경에서 차별받지 않는 광명시, 원주민 재정착이 보장되는 광명시를 만들겠다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한 양극화와 각종 사회문제 해소를 위한 컨트롤타워를 제안했다.

 

하안동~구로G밸리 연결 교각, 소하동~목동 버스노선을 신설해 출퇴근 교통난을 해소하고, 신안산선 학온역, 인천지하철 2호선, 월곶~판교선 등 광명교통망을 차질없이 추진해 소하동-하안동 지하철 시대를 약속했다.

 

이 밖에도 전기차 충전소와 그린 주차장 확충, 학교안전종합계획 수립, 문화예술 둘레길 조성, 24시간 보육,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등 분야별 정책들도 내놨다.

 

임 예비후보는 “광명을 큰 틀에서 설계할 줄 아는 시장, 광명의 현실을 직시하고 문제를 풀어갈 방법을 아는 저 임혜자가 광명의 가치를 높이고, 일상에서 실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와 성과를 만들어내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또 “오랜 세월 민주당을 지지해주신 광명시민들은 민주당에 기득권을 타파하고 변화와 쇄신을 요구하고 있다”며, “광명 발전과 시민권익을 위해 유능감 있게 일 잘할 수 있는 ‘일머리 아는 준비된 임혜자가 확실한 대안이 되겠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기자회견을 마무리 했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