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전 직원 대상 ‘공직자 민원응대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

  • 등록 2024.11.07
크게보기

7일 오후 시청 대강당서 실시…“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

 

[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안양시는 7일 민원 대응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민원응대 및 악성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나타난 취약점을 보완하고, 악성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이날 오후 2시와 4시에 두 차례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강연자로 나선 류광선 선온인문학연구소 소장은 분노조절상담사, 상담심리전문가 등 다수의 상담 관련 자격과 강연 경력을 갖춘 전문가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고충민원 만족도 제고 방안 ▲악성민원 및 폭언 전화민원 대응 전략 ▲민원 상황별 응대 기법 ▲실무 중심의 악성민원 응대 사례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민원 대응능력 향상과 공직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