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 신년사

  • 등록 2021.12.30 21:35:59
크게보기

[시흥도시공사=조수제 기자]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은 12월 30일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발표하고 공사목표 등을 밝혔다.

 

정동선 사장은 먼저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위기 연속으로 기억되는 한해 였지만, 시흥시는 성장의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다”며 “시흥시민들의 노력으로 57만 대도시로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고 회고했다.

 

정동선 시흥도시공사 사장(제공=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이어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한 해 동안 세 차례의 정책 포럼을 통해 시흥 바이오메디컬시티·시흥 역세권 개발·시흥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시흥 시민 여러분, 저명한 전문가분들과 함께 시흥의 미래를 그려보기도 했다”고 말했다.

 

정동선 사장은 ‘2022년 시민들이 행복한 시흥’ ‘S-ESG 경영의 적극 실천으로 안전도시 시흥’이 되도록 앞장서겠다며 공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2022년 시민들이 행복한 시흥’에 관련해 정사장은 “도시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대도시 시흥 미래 동력이 되겠다”며, “지난 2년간 월곶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장현지구 B10BL 공공주택사업, 은계 어울림센터 건립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오면서 공사 전환 후 도시개발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시흥시에서 추진하는 K-골든코스트의 마중물인 월곶 역세권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컴팩트 도시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통해 도시 내 소외된 사회적 약자와 낙후지역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밑거름이 되도록 사회적 책임경영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사장은 “S-ESG 경영의 적극 실천으로 안전도시 시흥을 위해, 우리 공사는 지난 해, ESG에 S(Safety)를 더해 S-ESG경영을 선포하며 안전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최고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공사 전임직원이 무사고·무재해 환경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사장은 끝으로 “시민과의 소통이 즐거운 건강한 공사, 시흥시민들의 목소리에 세심히 귀를 기울이며,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고민하겠다”고 덧붙였다.

 

 

신년사[전문]

 

사랑하는 57만 시흥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임인년은 ‘검은 호랑이’해로, 호랑이는 도전과 진취, 추진력의 상징입니다.

 

시민 여러분 모두‘호랑이 기운’을 받아 밝은 미래를 열어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새해에는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기쁨의 마음으로 풍요로워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위기의 연속으로 기억되는 해였습니다. 그러나 시흥시는 성장의 발걸음을 멈추지않았습니다.

 

시흥시는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공원·안전 도시, 시흥’이라는 비전과 시흥시민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57만 대도시로의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시흥도시공사는 시흥시의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시흥시의 비전 실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세 차례의 정책 포럼을 통해 시흥 바이오메디컬시티·시흥 역세권 개발·시흥 스마트 시티를 주제로 시흥 시민 여러분, 저명한 전문가분들과 함께 시흥의 미래를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시흥 시민 여러분, 시흥도시공사는 2022년에도 시민들이 행복한 시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나가겠습니다.

 

도시개발 역량을 강화하여 대도시 시흥으로의 미래 동력이 되겠습니다.

 

지난 2년간 월곶 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장현지구 B10BL 공공주택사업, 은계 어울림센터 건립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오면서 공사 전환 후 도시개발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시흥시에서 추진하는 K-골든코스트의 마중물인 월곶 역세권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컴팩트 도시로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우리 공사는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통해 도시 내 소외된 사회적 약자와 낙후지역을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밑거름이 되도록 사회적 책임경영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S-ESG 경영의 적극 실천으로 안전도시 시흥에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공사는 지난 해, ESG에 S(Safety)를 더해 S-ESG경영을 선포하며 안전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최고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위해 공사 전임직원이 무사고·무재해 환경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시민과의 소통이 즐거운 건강한 공사가 되겠습니다. 시흥시민들의 목소리에 세심히 귀를 기울이며,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고민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시흥시민 여러분!

 

2022년 임인년에도 시흥도시공사는 시흥시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는 근심, 걱정 없이 행복과 웃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3일

 

시흥도시공사 사장 정 동 선

 

광흥타임즈 webmaster@ghtimes.kr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