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오경 더불어민주당 광명갑 국회의원 후보 "국격과 민생 회복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 등록 2024.03.01 13:43:05
크게보기

검사독재, 민생파탄, 굴욕외교, 재난참사, 언론탄압 정권 심판하고 국격과 민생 회복 해야

[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광흥타임즈는 광명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에서 승리해 공천이 확정된  임오경 후보를 만나 경선과정과 초선 4년의 성과, 재선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최근 당내 경선에서 승리했습니다. 소감은 어떠십니까?

 

4년 전 당 영입인재로 광명에서 땀 흘러 뛴 성과에 대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감격스럽습니다. 하지만 같은 민주당 동지끼리의 경선이였기 때문에 '선택'을 받은 것 뿐입니다. 출전권을 얻었을 뿐 '승리'한 것은 아닙니다. 본선에서 '폭정 정권'과 '무능 여당'에 맞서 싸워 진짜 '승리'를 이뤄내겠습니다.

 

Q. 후보님이 생각하시는 민주당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우리 민주당은 당헌에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제일 먼저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것은 헌법1조가 명시하고 있는 ‘국민주권’이 우리당의 정신임을 명확히 한 것입니다.

 

결국 이런 정신이 경제, 안전, 민생, 노동 등 모든 분야에서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을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운 세상’을 만든다고 확신합니다.

 

Q. 초선 국회의원 4년은 어떠셨습니까?

 

당 원내부대표와 당 대변인으로 검찰독재와 야당탄압에 맞서 직을 걸고 싸웠습니다. 또 원내대변인으로 발탁되어 정부여당과 용산대통령실에 민주주의와 민생을 외치고 있습니다.

 

광명의 일꾼으로 문화도시 광명, 환경개선과 도시재생으로 새로운 광명, 지역경제가 살고 안전한 도시 광명, 차별없는 복지 쾌적한 교육 광명을 만들기 위해 좋은 성과들도 이루고 있습니다. 진심일꾼 임오경이, 다시 한 번 광명을 땀으로 적시며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로 만들기 위해 팔을 걷어부치겠습니다.

 

Q. 이번 총선을 어떻게 규정하십니까?

 

윤석열 정권에 맞서 국민들께서 회초리를 들어주시는 선거입니다.

 

4년전 총선은 코로나 위기를 벗어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선거였고 국민의 투표를 통해 세계적인 코로나 방역안전국이 되었습니다.

 

이번 4월 총선은 ‘무능정권’에서 벗어나기 위한 선거입니다. ‘검사독재, 민생파탄, 굴욕외교, 재난참사, 언론탄압’ 정권을 심판하고 ‘국격과 민생’을 회복해야 합니다.

 

국민의 자존심을 뭉갠 위안부 피해자 소송 판결 무시, 국민 혈세까지 들여가며 홍보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강제징용 셀프 굴복 등 일본에 절대적으로 내어준 굴종외교를 당당한 실리외교와 국격에 맞는 외교로 되살리겠습니다. 언론장악, 언론탄압을 정상화 하고 방송의 공정성과 중립성을 지키기 위해 국민과 함께 싸우겠습니다.

 

우리 민주당도 국민들께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편에서 민생을 살피고 공정과 상식을 추구하는 경제 정당입니다. 믿어 주시고 힘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Q. 지난 4년 <광명>에서 내세울만한 성과는 어떤것들이 있습니까?

 

우선 문화예술레저 도시로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자 프로핸드볼 SK슈가글라이더스 연고 유치는 시민들께 큰 호응을 얻고 있고 3년간 240억원의 국비가 투입돼 ‘국립소방박물관’이 완공될 예정입니다.

 

광명스피돔에 경륜경정사업비 99억원을 투입해 다목적체육관이 만들어질 예정이고 광명시 한복판에 버려져 있던 근로청소년 복지관 운동장 부지를 재개장해 광명시민들이 이용하게 됐습니다. 철산동 노둣돌청사 자리에 수영장이 들어갈 광명시민건강체육센터 조성을 지원하겠습니다.

 

주거, 교통, 환경 개선으로 자족도시로 변모를 꿈꾸고 있습니다. 구일역 광명방면 출구신설을 추진하고 있는데 우선적으로 역사내에 광명방향 이정표를 신설했고 엘리베이터 설치 계획도 있습니다. 구일역 이용에 불편을 겪는 광명동과 철산동 주민들을 위해 광명시, 코레일, 국토부, 서울시와 협의해 출입구 신설을 적극 추진 하겠습니다.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이 만들어지게 됐고 광명사거리역 에스컬레이터도 완공됐습니다. 철산동 아파트 재건축, 광명동 뉴타운 재개발 문제에 더욱 적극 나서 원활히 추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철산동 아파트 재건축, 광명동 뉴타운 재개발 문제에 적극 나섰고 광명전통시장 제2공영주차장이 만들어지게 됐고 광명사거리역 에스컬레이터도 완공됐습니다.

 

Q. 지역구 국회의원이다 보니 지역현안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립소방박물관이 완공된다는데?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유일하게 소방박물관이 부재한 나라로 600년 소방 역사에도 불구하고 소방유물의 훼손과 멸실이 심각합니다. 소방안전 역사자료 관리시스템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지요.

 

광명은 KTX광명역이 위치한 교통의 요충지로 광명에 소방유물 5,072점을 보유한 국립소방박물관을 임기내에 완공하여 지역의 랜드마크로 광명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은 물론 국민 안전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겠습니다.

 

국립소방박물관은 연면적 4,772m² 규모로 3년간 국비 241억원이 확보되었고 2026년 완공예정입니다. 최근 안전기원제를 가졌습니다.

 

Q. 광명은 광역교통개선대책 수립이 시급한데 어떤 대책들을 가지고 있습니까?

 

광명시흥선 스피돔역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제1호공약 입니다. 스피돔역~광명사거리역을 연결해 서울도심 20분대 진입을 목표로 합니다.

 

광명~서울 직결도로 및 교량 신설도 필요합니다. 광명시흥 신도시 조성으로 인한 신도심과 구도심의 안정적인 교통대책마련이 시급합니다. 광명과 서울을 연결하는 도로 신설을 국토부, LH, 광명시, 서울시와 적극 협의해 추진하겠습니다.

 

구일역 광명방면 출입구 신설도 추진할 것입니다. 광명 쪽 출입구가 없어 구일역 이용에 불편을 겪는 광명동과 철산동 주민들을 위해 광명시, 코레일, 국토부, 서울시와 협의해 출입구 신설을 적극 추진 하겠습니다.

 

Q. 22대 총선, 재선에 임하는 마음가짐은 어떠십니까?

 

4년 전 저는 편견을 깬 리더십을 무기로 정치에 나섰습니다. 지금은 벽을 허무는 스킨십을 무기로 나서고 있습니다.

 

조직에서 꾸준히 작은정치를 해왔던 제가, 이제는 더 큰 정치의 무대에서 임오경다운 임오경식 진심정치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국가대표 출신 지역구 국회의원이 재선으로 당선되는 첫 사례가 우리 광명에서 만들어 지리라 믿습니다.

 

정치꾼 말고 일꾼! 임오경에게 많은 지지와 사랑 부탁드립니다. 늘 최선과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임오경 국회의원 후보 프로필]

 

- 광명갑국회의원(현)

- 당 원내대변인(현)

- 당 대변인(전)

- 당 원내부대표(전)

- 이재명 대선 선대위 직능본부 상임부본부장(전)

- 김동연 경기도지사 선대위 수도권협력본부장(전)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첨단전략산업특위위원(현)

- 국회 예산결산특위/여성가족위 위원(전)

- 4년간 국정감사 우수의원 11회 수상(2020~2023년)

- 4년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2021~2024년)

-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2023년)

- 대한민국 여성 체육대상 지도자상(2014년)

- 한국체육대학교 학사/석사/이학박사

-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전)

-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1992년)

정읍 출생(1971년생)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