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승재 국회의원, 광명갑 출마선언 "광명시 대한민국 지역경제활성화 1번지로"

  • 등록 2024.02.08 17:30:08
크게보기

 

[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7일 오후 2시 광명사거리 크로앙스에서 국민의힘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최승재 국회의원이 광명갑에 출사표를 던졌다.

 

최승재 의원은 “중소상공인 권익보호 20여년의 경험과 최근 4년간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광명시를 대한민국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광명시가 제2경인 고속도로와 KTX 광명역을 보유한 교통 중심지로서 서울 서남권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광명시를 메가시티 서울의 새로운 발전 동력으로 만들기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협의하여 특별법을 추진하고 광명을 서울특별시 광명특별구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최승재 의원은 “광명시의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메가시티 예산을 확보하여 남부순환로 직통 도로 개설과 서울 광역 교통망에 편입시킬 것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광명시민들이 서울 편입의 혜택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재 의원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조속한 추진을 앞장서겠다”며,“7만 세대 규모의 광명시흥신도시 추진이 지연되고, 아직도 보상 계획이 불투명하다. 사업 추진이 무한 지연되면서 주민 이자 부담만 연간 1천억 원을 넘어서고 있는데 누구 하나 돌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광명시 신도시 총대책위와 연대하여 토지보상금을 광명시에서 재투자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광명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광명 상권의 르네상스로 지역 경제 선순환 구조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는 “광명전통시장을 특색 있는 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고, 가구거리를 가성비 좋은 특성화 거리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철산상업지구는 청년 특화거리로 조성하여 청년들의 열정과 창의가 살아 숨쉬는 문화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최승재 의원은 광명시의 경제 발전을 위해 자영업지원센터를 확충하여 물류지원, 국가지원사업, 정부 정책자금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종합 원스톱 서비스 구축을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중소기업과 창업가들을 위한 투자 유치와 지원 체계를 구축할 것이다”며, “이를 통해 광명시의 경제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경제적 약자는 있겠지만 정책적 약자는 없다는 저의 의정활동의 슬로건을 다시금 되새기고, 경청과 소통의 자세로 정책적 약자 없는 광명, 모두의 광명을 만들기 위해 진심의 정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