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흥타임즈 = 조수제 기자] 광명시 영남향우연합회는 지난 22일(금) 오후 6시 30분에 홈플러스 시흥점 7층 마들리에에서 제18대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영남향우연합회 김인기 사무총장의 진행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내빈소개, 연혁보고, 이임사, 감사패 전달, 추대패 전달, 취임사, 축사, 격려사, 초대가수 공연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이 송년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양기대‧양이원영 국회의원, 김정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 유종상‧김용성 도의원, 구본신 광명시의회부의장, 이재한‧김종오‧설진서 광명시의원, 김주성 경기도영남향우연합회장, 그리고 광명영남향우회 가족들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새로운 이동윤 신임회장에게 추대패가 수여되었으며, 공로패는 오판세 부회장, 감사패는 권태진 연합회장, 이동문 연합회 사무총장, 윤미녀 연합회 사무국장, 윤광숙 연합회 재무국장에게 전달됐다.
광명시영남향우연합회 권태진 회장은 이임사에서 "영남향우연합회가 출범한지 53년이 되었는데 제가 5년을 보탰다"며, "그동안 많은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로 출범하는 이동윤 신임회장의 항해에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윤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향우연합회가 창단한 지 53년이 되었는데 어럽고 힘든 가운데에도 연합회를 이끄시느라 수고해주신 역대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저는 영남인들이 화합하고 단결하여 영남의 힘을 보여주고 위상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에서 "지난 5년간 영남연합향우회를 이끄신 권태진 회장님의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며 "새로 출범하는 이동윤 회장을 축하하고 영남향우연합회의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주성 경기도영남향우연합회장은 격려사에서 "어려운 시기에 5년 동안 향우회를 이끌어온 권태진 회장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신임 이동윤 회장이 영남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시고 영남인들이 하나가 되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광명시 영남향우연합회 송년회에서는 다양한 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르면 ▲광명시장상은 김상길 광명5동, 정진홍 청년회, 이한섭 하안2·4동 ▲광명시의회의장상은 박중억 광명3동 ▲경기도의회의장상은 박정자 연합회 감사 ▲국회의원상(갑)은 장태수 광명1동, 천성태 광명2동, 엄태종 광명7동 ▲국회의원상(을)은 허석열 철산1,2동, 김춘희 하안3동, 배남석 소하2동 ▲국회의원상(비례)은 전승락 철산3동, 이금자 철산4동, 권정순 하안1동, 안락희 철산3동, 권영빈 청년회 등에게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