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천만장학회 장학생 50명과 함께 사랑나눔 봉사활동 진행!

  • 등록 2023.08.14
크게보기

천만장학회 장학생 50명,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방문해 광명시 초등학생 30명과 다채로운 봉사활동 프로그램 함께해

[광명=조수제 기자] 12일 토요일,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이 경기도 광명에 소재한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인희)에서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우.희’(천만장학회와 함께하는 우리들의 희망릴레이)을 진행했다.

 

이날 천만장학회 장학생 50명은 광명시 거주 초등학생 30명과 함께 조별로 편성되어 참여형 레크레이션을 시작으로, 멘토-멘티로서 고민 상담의 시간을 통해 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도록 하였다.

 

광명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 12일 재단법인 천만장학회의 후원 장학생과 광명시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사랑나눔 봉사활동 ‘천.우.희'가 진행되었다(사진제공=광명종합사회복지관)

 

이후 진행된 광명전통시장 투어를 통해 각 아동에게 지급된 온누리상품권들을 활용함으로써 소상공인을 지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었다.

 

조별 활동 이후 풍성한 외식 지원과 함께 ‘ChatGPT의 시대, 세상은 어떻게 진화할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치며 당일 활동을 종료하였다.

 

천만장학회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장학생을 미리 선발하는 과정을 통해 대학교 졸업까지 소요되는 학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광명전통시장 투어를 통해 각 아동에게 지급된 온누리상품권 활용(사진제공=광명종합사회복지관)

 

특히 여름방학마다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연중 어려운 형편의 청소년들에게 학습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장학생들이 자신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의 선순환에 동참하도록 돕고 있다.

 

이인희 관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아이들도 천만장학회 장학생들처럼 받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천만장학회 사무국 고명균 과장은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시립광명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다양한 공헌 활동들을 펼쳐나가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