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우리동네(광명2동, 광명5동, 광명6동, 소하2동) 따뜻한 이야기!

  • 등록 2023.07.03
크게보기

- 광명산업(주),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이웃돕기 후원금 100만 원 전달
- 시립광명어린이집, 광명5동 어려운 가정 위해 후원금 전달
-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성서광교회와 한끼나눔 사업 협약식 추진
- 소하2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 사랑의 고추장 나눔 및 자율방역단 발대식 개최

[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 광명2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인 광명산업(주)(대표 원종현)에서 3일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광명시 광명2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내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인 광명산업(주)(대표 원종현)에서 3일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광명2동 행정복지센터)

 

전달식에 참석한 문병규 광명산업(주) 상무는 “광명2동 지역주민들과 밀접한 생활쓰레기 수거 사업을 하면서 평상시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훈훈한 사랑을 실천해준 원종현 대표님을 비롯하여 광명산업의 직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해 주신 후원금은 지역 내 어려운 가구를 위해 쓰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광명5동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시립광명어린이집에서 3일 후원금 72만 원을 기부했다(사진제공=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시 광명5동의 어려운 가정을 위해 시립광명어린이집에서 3일 후원금 72만 원을 기부했다. 후원금은 지난 4월 시립광명어린이집 운영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진행한 ‘지역사회주민과 함께하는 바자회’를 진행하고 남은 수익금 전액이다.

 

박인숙 시립광명어린이집 원장은 “후원금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성철 광명5동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하게 나눔 활동을 펼치는 시립광명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며 “후원금이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광명5동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해 광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광명시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지역교회인 동성서광교회 및 어울마루 지역아동센터와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지원하기 위한 ‘한끼나눔사업 협약식’을 추진했다(사진제공=광명6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시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일 지역교회인 동성서광교회(담임목사 황영환) 및 어울마루 지역아동센터(대표 이해순)와 어려운 이웃에게 쌀을 지원하기 위한 ‘한끼나눔사업 협약식’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성서광교회에서 매주 1회 백미 20kg을 후원하고,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울마루 지역아동센터에서 필요한 주민들이 쌀을 가져갈 수 있도록 관리한다.

 

이해순 어울마루지역아동센터 대표는 “광명6동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한끼나눔사업이 따뜻하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길수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광명6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셔서 동성서광교회에 감사하다”며 “따뜻한 나눔의 마음이 이웃들에게 희망으로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애써주시는 동성서광교회와 광명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며 “여러분들의 정성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어 희망 넘치고 따뜻한 광명6동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명시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3일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관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시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3일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관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고추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소하2동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고추장을 담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했다.

 

장희남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고추장을 받고 기뻐하는 주민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고추장 나눔 행사 후 여름철 자율방역단 발대식도 함께 개최해 무사고를 기원하고 장비 시범 사용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자율방역단은 올여름 주 1회 이상 방역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매년 어려운 이웃돕기, 방역 활동 외에도 명절 음식 나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밑반찬 전달과 꽃심기 등 소외된 이웃과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힘쓰고 있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