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우리동네(광명5동, 일직동) 따뜻한 이야기!

  • 등록 2023.06.29
크게보기

- 광명5동 새마을협의회, 사랑의 고추장 나누기 진행
-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려운 이웃을 위한‘한끼나눔’행사

[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8일 공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고추장 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으로 직접 담근 고추장 70개를 관내 어려운 어르신, 취약계층 등에 전달하며 직접 안부를 확인하였다.

 

광명시 광명5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8일 공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고추장 담기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박혜숙 광명5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어르신들이 직접 고추장을 담가 드시기 힘드신데 이렇게 매년 정이 담긴 고추장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뵈니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강성철 광명5동장은 “매년 정이 담긴 고추장을 담가 주시고 지역사회 봉사에 항상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협의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소외된 이웃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5동 새마을부녀회·지도자협의회는 방역소독, 반찬 배달, 고추장 및 김장 나눔 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광명시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소외계층을 촘촘히 살피는 ‘한끼나눔’ 행사를 진행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5가구에 따뜻한 온정이 담긴 한끼를 제공했다(사진제공=일직동 행정복지센터)

 

광명시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소외계층을 촘촘히 살피는 ‘한끼나눔’ 행사를 진행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5가구에 따뜻한 온정이 담긴 한끼를 제공했다.

 

‘한끼나눔’은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하고 홀로 생활하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안부를 확인하며 외식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명역컨벤션웨딩홀·정담 광명역점의 후원으로 매월 1회 정성스러운 한끼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정영식 일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진영 일직동장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기침체로 생활이 어려워진 세대가 많아진 만큼 동에서도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협의체는 동 사업을 시작으로 일직동만의 특화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소외 받는 이웃 없이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