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상생 위한 공정관광 육성에 나서!

  • 등록 2023.03.22
크게보기

공정관광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 가져

[시흥시의회=조수제 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3월 21일 시흥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사전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송미희 의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박춘호, 윤석경 의원과 공정관광 관계자 및 관계 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해 공정관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정관광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관련 사전간담회(사진제공=시흥시의회)

 

이날 간담회는 공감만세 고두환 대표의 ‘더불어 행복한 솔루션, 공정관광’이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됐다.

 

발표를 통해 공정관광이 사회적 관심사로 대두된 배경과 다양한 국내외 공정관광 사례를 공유하고, 지역 방문객의 체류시간과 소비량을 늘릴 수 있는 콘텐츠와 전문적인 홍보 전략의 필요성 등 성공적인 공정관광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시흥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관련 사전간담회(사진제공=시흥시의회)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지속가능한 관광산업을 만들기 위한 공정관광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공정관광의 제도적 뒷받침을 위해 조례 제정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시흥의 지역적 특성에 재미와 볼거리를 더한 시흥형 공정관광 모델을 개발해 지역 내 경제 활성화와 지역민이 상생하는 관광생태계를 함께 조성해 갈 것을 약속했다.

 

박춘호 의원(사진제공=시흥시의회)

 

박춘호 의원은 “지역 주민이 참여하여 관광 프로그램을 만들고, 관광으로 얻어지는 이익은 지역 주민에게 고스란히 돌아가는 공정관광이야말로 앞으로 관광산업이 나아갈 방향”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윤석경 의원(사진제공=시흥시의회)

 

또한, 윤석경 의원은 “시흥의 생태 문화 가치를 담은 공정여행을 통해 방문객들이 더욱 오래 머물고 싶은 시흥시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송미희 의장(사진제공=시흥시의회)

 

공정관광 조례 제정을 위한 준비의 일환으로 이번 간담회를 마련한 송미희 의장은 “공정관광은 관광자원의 환경친화적 개발 및 이용을 통해 고용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으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가는 시흥시만의 공정관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례 제정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조수제 기자 ghtimes77@daum.net
저작권자 © 광흥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광명시 금당로 11 605-1004 | 대표전화 : 010-4798-377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구민지 제호 : 광흥타임즈 | 등록번호 : 경기 아 52970 | 등록일 : 2021-07-30 | 발행·편집인 : 조수제 광흥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광흥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ghtimes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