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조수제 기자]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23년 3월 16일(목) 하안주공 13단지 내 병아리공원에서 ”문화가 있는 마을, 세대공존 주민체육활동“을 진행했다.
주민체육활동은 광명시체육회(회장 유상기)와 연계를 통한 활동으로써 하안주공 13단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문화가 있는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체육활동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되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스트레칭, 걷기운동, 체조, 레크레이션 등 어르신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음악단, 연극단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진행하여 건강하고 건전한 마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GK광명오페라단 공연, 전통공연, 마당극, 밴드 공연 등의 활동을 통해 즐거운 마을문화 형성에 힘썼다.
올해에도 이와 같은 다양한 공연단 활동 뿐 아니라 하안소소장터, 라디오 공개방송 등이 있을 예정이며 야외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등 코로나19의 완화로 더욱 활발히 활동하여 지역주민의 일상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따뜻해지는 날씨에 선물을 주듯 우리 주민들에게 체육활동을 제공해준 광명시체육회에 감사드리며, 우리 복지관은 올해에도 지역주민과 함께 즐겁고 건강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복지마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주민체육활동 외에도 매달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문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음악단, 연극단, 공연단을 모집하고 있어 야외 공연이 가능한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마을세움팀 조한빛 사회복지사 ☎ 02-894-0720)